제 1 조 목 적
이 약관은 ㈜마켓링크(이하 "회사")가 제공하는 서베이링크 관련 제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, 의무 및 책임사항,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.
제 2 조 정 의
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.
- 1. "서비스"라 함은 구현되는 단말기(PC, TV, 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)와 상관없이 "회원"이 이용할 수 있는 마켓링크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.
- 2. "회원"이라 함은 회사의 "서비스"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"회사"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"회사"가 제공하는 "서비스"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.
- 3. "아이디(ID)"라 함은 "회원"의 식별과 "서비스" 이용을 위하여 "회원"이 정하고 "회사"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.
- 4. "비밀번호"라 함은 "회원"이 부여 받은 "아이디"와 일치되는 "회원"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"회원"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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5. "설문조사"라 함은 어떤 조사를 하는 경우에, 관찰하려는 사항에 관해서 이미 일정한 정보·지식을 가진 것으로 생각되는 소수의 전문가·정보통에 대하여 질문을 하고, 그 결과를
통합하여 조사목적을 달성하려는 방법을 의미합니다.
- 6. "포인트"라 함은 "설문조사"의 응답에 대해 "회사"가 "회원"에게 점수 형태로 제공하는 보상을 의미합니다.
- 7. "리서치회사"라 함은 "회원"을 대상으로 "설문조사", "좌담회", "체험단"의 진행을 의뢰한 회사를 의미합니다.
제 3 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
- 1. "회사"는 이 약관의 내용을 "회원"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.
- 2. "회사"는 "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", "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(이하 "정보통신망법")"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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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. "회사"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내용, 개정사유 등을 명시하여 그 적용일자로부터 최소한 7일이전 (회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은 30일 이전)부터 그
적용일자 경과 후 상당한 기간이 경과할 때까지 홈페이지 초기화면 또는 초기화면과의 연결화면을 통해 공지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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4. "회사"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약관 공지 후 개정약관의 적용에 대한 "회원"의 동의 여부를 확인합니다.
단, 개정약관 공지 시 "회원"이 동의 또는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승낙한 것으로 간주하겠다는 내용도 함께 공지한 경우에는 "회원"이 약관 시행일까지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는다면
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할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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5.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,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. 다만,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
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.
제 4 조 이용계약의 체결
- 1. 이용계약은 "회원"이 되고자 하는 자(이하 "가입신청자")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"회사"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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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. "회사"는 "가입신청자"의 신청에 대하여 "서비스"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. 다만, "회사"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
해지할 수 있습니다.
- ①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"회원"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, 단 "회사"의 "회원"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.
- ②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
- ③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, "회사"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
- ④ 가입신청자가 14세 미만 아동의 경우
- ⑤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
- ⑥ 회원탈퇴 후 부정가입 방지를 위해 "회사"가 정한 일정기간이 경과하지 않은 경우
- ⑦ "회원"이 2개 이상 중복 가입을 진행한 경우
- 3.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"회사"는 "회원"의 중복가입 방지를 위해 전문기관을 통한 휴대폰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.
- 4. "회사"는 서비스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,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.
- 5. 제2항과 제4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, "회사"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.
- 6.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"회사"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.
- 7. "회사"는 "회원"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, 이용횟수,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.
제 5 조 회원정보의 변경
-
1. "회원"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. 다만,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이름, 성별, 생년월일, 아이디 등은 수정이
불가능합니다.
- 2. "회원"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"회사"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.
- 3. 제2항의 변경사항을 "회사"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"회사"는 책임지지 않습니다.
제 6 조 개인정보보호 의무
"회사"는 "정보통신망법"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"회원"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.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"회사"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
적용됩니다. 다만, "회사"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"회사"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.
제 7 조 "회원"의 "아이디" 및 "비밀번호"의 관리에 대한 의무
- 1. "회원"의 "아이디"와 "비밀번호"에 관한 관리책임은 "회원"에게 있으며,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.
-
2. "회사"는 "회원"의 "아이디"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,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"회사" 및 "회사"의 운영자로 오인한 우려가 있는 경우, 해당 "아이디"의 이용을
제한할 수 있습니다.
- 3. "회원"은 "아이디" 및 "비밀번호"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"회사"에 통지하고 "회사"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.
- 4. 제3항의 경우에 해당 "회원"이 "회사"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, 통지한 경우에도 "회사"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"회사"는 책임지지 않습니다.
제 8 조 "회원"에 대한 통지
- 1. "회사"가 "회원"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내 전자우편, 문자, 알림톡, 앱알림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.
- 2. "회사"는 "회원"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"회사"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.
제 9 조 "회사"의 의무
- 1. "회사"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,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"서비스"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.
- 2. "회사"는 "회원"이 안전하게 "서비스"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(신용정보 포함)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.
-
3. "회사"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"회원"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. "회원"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
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"회원"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.
제 10 조 "회원"의 의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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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"회원"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.
- ① "회원" 신청 또는 정보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
- ② 타인의 정보도용
- ③ "회사"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
- ④ "회사"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(컴퓨터 프로그램 등) 등의 송신 또는 게시
- ⑤ "회사"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
- ⑥ "회사"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
- ⑦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, 화상, 음성,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"서비스"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
- ⑧ "회사"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"서비스"를 사용하는 행위
- ⑨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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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. "회원"은 관계법, 이 약관의 규정, 이용안내 및 "서비스"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, "회사"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, 기타 "회사"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
안 됩니다. 만약 이를 위반하는 경우 "회사"는 별도 공지 없이 회원 자격을 박탈할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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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. "회원"은 "서비스" 이용 시, "서비스"에서 요구하는 질의응답에 대해 거짓없이, 성실하게 응해야 합니다.
제 11 조 "서비스"의 제공 등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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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"회사"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
- ① 설문조사 서비스
- ② 좌담회 서비스
- ③ 체험단 서비스
- ④ 특별제안 서비스
- ⑤ 기타 "회사"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"회원"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
- 2. "서비스"는 연중무휴,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.
-
3. "회사"는 "회원"에게 전자우편, 문자, 알림톡, 앱알림 등의 방법으로 "회원" 전원 또는 일부 "회원"을 대상으로 "회사"가 진행하거나 "리서치회사"에서 진행하는 "설문조사", "좌담회", "체험단"에 대한 참여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.
-
4. "리서치회사"의 "설문조사"에 "회원"이 참여한 경우, "설문조사" 참여 시 "회원"의 동의를 받아 이름 및 연락처(휴대폰/일반전화/전자우편) 정보를 제외한 성별, 연령, 직업, 지역, 소득수준, 기타 등 통계처리를 위한 기초정보를 "리서치회사"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.
-
5. "회사"는 "설문조사" 요청 시 다음 각호의 사항을 명시합니다.
- ① "설문조사" 조사명
- ② "설문조사" 조사기간 및 응답 소요 시간
- ③ 해당 "설문조사"의 보상 또는 획득 가능한 "포인트"
- ④ 기타 "설문조사"의 필요한 사항
-
6."회사"는 "설문조사" 서비스와 관련하여 일부 "회원"만을 선정하여 별도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.
이 경우 "회사"는 해당 "회원"으로부터 해당 서비스의 제공여부, 개인정보의 추가 수집 및 활용에 대한 동의를 받으며
서비스에 따라 전자우편, 문자, 알림톡, 앱알림 등의 수신여부에 대한 동의를 받아 서비스를 제공할 수도 있습니다.
제 12 조 "서비스"의 변경 및 중단
- 1. "회사"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, 교체 및 고장,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"서비스"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.
이 경우 "회사"는 제 8조 ["회원"에 대한 통지]에 정한 방법으로 "회원"에게 통지합니다. 다만, "회사"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.
-
① "회사"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,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.
- 2. "회사"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,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"서비스"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.
-
3. "서비스"의 내용, 이용방법,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,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은 그 변경 전에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여야 합니다.
-
4. "회사"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, 중단, 변경할 수 있으며,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"회원"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.
제 13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
-
1. "회사"는 "회원"이 "서비스"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, 문자, 알림톡, 앱알림 등의 방법으로 "회원"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.
다만, "회원"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홈페이지 내 마이페이지에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.
-
2. 제1항의 정보를 전화 및 모사전송기기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"회원"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. 다만, "회원"의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회신에
있어서는 제외됩니다.
-
3. "회사"는 "서비스"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, 홈페이지,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.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"회원"은 수신거절을 "회사"에게 할 수
있습니다.
제 14 조 권리의 귀속
- 1. "서비스"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"회사"에 귀속됩니다. 단, "회원"의 "게시물"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.
-
2. "회사"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"회원"에게 "회사"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, "아이디", 콘텐츠, "포인트"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, "회원"은 이를 양도, 판매,
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.
제 15 조 포인트
- 1. "포인트"의 지급 및 사용 정책은 회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.
-
2. "포인트"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.
- ① "회사"가 발송한 안내메일 또는 "회사" 홈페이지를 통해 "설문조사", "좌담회", "체험단"에 참여한 경우
- ② 퀵폴에 참여한 경우
- ③ "회사"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이벤트 경품으로 획득한 경우
- ④ 기타 "회사"에서 "서비스" 이용 및 참여에 대한 보상으로 "포인트"를 지급 가능
- 3. "회사"는 "포인트"의 적립 및 사용에 대한 정보를 "회원"에게 제공합니다.
-
4. "설문조사"로 인해 적립되는 "포인트"는 아래의 내용을 준수합니다.
- ① "설문조사"의 "포인트"는 응답시간, 난이도 및 기타 조건에 따라 다르게 책정됩니다.
- ② "회사"는 "설문조사"를 참여하기 전에 해당 설문조사를 통해 "회원"이 획득 가능한 "포인트"를 사전에 공지합니다
- ③ "포인트"는 "설문조사" 응답 후 해당 설문의 자료처리가 끝난 후 지급합니다.
-
5. "설문조사"에 참여 했더라도 다음의 경우 "포인트"는 지급되지 않습니다.
- ① 불성실한 응답으로 자료로 활용하지 못한 경우
- ② "회원"의 정보가 허위이거나 동일한 사람이 중복으로 응답한 경우
- ③ 기타 정상적이지 않은 방법으로 참여한 경우
- 6. "포인트"의 최소사용 범위는 각 사용방법에 따라 다릅니다.
-
7. "포인트"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.
- ① 모바일상품권(네이버페이 포함)으로 구매
- ② 아파트 관리비 납부(아파트아이)로 전환
- ③ 현금으로 환급
-
8. "포인트"의 유효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.
- ① 각 방법으로 획득한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각 적립 일자로부터 1년입니다.
- ② 마지막 적립 이후 1년 이내 신규 적립이 없는 경우 보유한 포인트는 모두 소멸됩니다.
- ③ "회원"의 계정이 휴면계정으로 전환될 시, "포인트"의 잔여 유효기간과 상관없이 전환된 날로부터 60일이 경과한 후 일괄적으로 자동 소멸됩니다
- ④ "회원"에서 탈퇴한 경우 보유한 모든 "포인트"는 자동 소멸됩니다.
- 9. 1포인트는 1원의 가치가 있으며, "포인트"는 본인인증이 되어있는 회원들에 한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.
- 10. "회원"은 어떠한 이유로도 다른 "아이디"로 포인트를 이관 및 선물할 수 없습니다. 마찬가지로 "포인트"는 타인에게 양도, 상속, 대여,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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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1. "회사"는 아래의 경우 "회원"의 포인트를 회수할 수 있습니다.
- ① "회원"이 "서비스" 이용 및 참여 시 허위 정보를 입력하는 경우
- ② 불법적인 방법을 이용하여 적립된 포인트의 경우
- ③ "회사"의 시스템 오류, 기술적 오류 등 운영상의 오류로 인하여 "포인트"가 "회원"에게 오지급된 경우
제 16 조 계약해제 및 해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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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"회원"은 언제든지 홈페이지에서 회사가 정하는 방법으로 "회원 탈퇴"를 요청할 수 있으며, "회사"는 "회원"의 요청에 따라 조속히 탈퇴에 필요한 제반 절차를 수행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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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. 이용계약 해지 신청(회원탈퇴)을 할 수 있습니다. "회원"이 회원탈퇴를 신청한 경우 회사는 회원 본인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, 관계법규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합니다. 단, "회사"는 이용자의 회원가입 후 일정시간 동안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등의 사유로 즉시 탈퇴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.
- 3. "회원"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, 관련법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"회사"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"회원"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.
- 4. "회원"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, "회원"이 사용하지 않은 "포인트"는 일체 소멸되고 계약 해지 후 복구되지 않으며, 이에 따른 회원에게 발생되는 손해에 대해 "회사"는 책임지지 않습니다.
- 5. 제 1항에 따라 탈퇴한 "회원"에 대해서 "회사"는 서비스 운영 원칙에 따라 30일 동안 재가입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.
-
6. "회사"는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 없이 해당 회원과의 이용 계약을 해지하여 회원 자격을 상실 혹은 영구 이용정지 시킬 수 있습니다.
- ① 회원이 사망한 경우
- ② 타인의 개인정보 또는 모바일 기기를 도용한 경우
- ③ 회원이 가입 시 작성한 개인정보가 허위임을 밝혀진 경우
- ④ 포인트를 부정한 방법으로 적립하거나 사용한 경우
- ⑤ 설문조사의 3차 불성실 응답에 대한 안내 메일을 수신하였을 경우
- ⑥ 동일 회원의 2개 이상의 중복 가입이 확인되었을 경우
- ⑦ 개인정보 기입 및 본인인증 절차를 수행하지 않은 계정의 경우
- ⑧ 2년 이상 서베이링크 "서비스"의 일체를 이용하지 않은 경우
- ⑨ 기타 "주민등록법"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, "저작권법" 및 "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"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, "정보통신망법"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, 악성프로그램의 배포,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
- 7. 제 6항의 사유로 자격상실 통보를 받은 회원의 포인트는 통보 즉시 소멸되고, 회원은 이의를 제기할 수 없으며 "회사"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.
- 8. 회사는 제 6항의 사유가 있는 경우 자격상실 대신 이용의 제한을 가할 수 있습니다.
제 17 조 이용제한
- 1. "회사"는 "회원"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"서비스"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, 경고, 일시정지,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"서비스"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.
-
2. "회사"는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 없이 해당 "회원"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.
- ① "회사"는 "회원"이 계속해서 3개월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,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"서비스"이용에 제한할 수 있습니다.
- ② "회사"는 "회원"이 계속해서 6개월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,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"휴면패널"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.
- ③ "회사"는 "회원"이 계속해서 3회 이상 "설문조사"에 불성실한 응답을 한 경우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, 이러한 이용 제한이 여러 회 발생 시 영구 이용 정지를 가할 수 있습니다.
- 3. "회사"는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이용제한정책 및 개별 서비스상의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.
- 4. 본 조에 따라 "서비스"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"회사"는 제8조["회원"에 대한 통지]에 따라 통지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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5. "회원"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"회사"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.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"회사"가 인정하는 경우 "회사"는 즉시 "서비스"의 이용을
재개합니다.
제 18 조 책임제한
- 1. "회사"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"서비스"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"서비스"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.
- 2. "회사"는 "회원"의 귀책사유로 인한 "서비스"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- 3. "회사"는 "회원"이 "서비스"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, 자료, 사실의 신뢰도,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- 4. "회사"는 "회원" 간 또는 "회원"과 제3자 상호간에 "서비스"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.
- 5. "회사"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제 19 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
- 1. "회사"와 "회원"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.
- 2. "회사"와 "회원"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.
부칙
- 1. 이 약관은 2025년 5월 4일부터 적용됩니다.
- 2. 2025년 4월 4일 이후 신규가입자에 대해서는 본 약관이 적용됩니다.
- 3. 2020년 9월 9일부터 시행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 합니다.